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테슬라 자율주행은 레벨 2 단계입니다.

그렇다면, 테슬라 자율주행 시 사고가 발생하면 책임은 누구한테 있을까요?

 

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테슬라 사고 관련 내용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.

 

1. 사고 책임

  • 현재 테슬라 자율주행은 레벨 2단계이므로 운전자 책임(레벨 3단계부터 사고 책임이 시스템에 있음)
  • 테슬라 자율주행 레벨을 아직 올리지 않은 이유 중 하나는 자율주행이 완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레벨을 올리게 되면 사고 발생 시 회사 책임으로 돌아와 손실이 발생하기 때문이라는 생각(feat.개인적 생각)

 

2. 사고 통계

  • 미 도로교통안전국, ADAS와 관련된 자동차 사고 조사
  • 사고 조사 결과
    - 조사 기간: '21년 7월 ~ 10개월 동안
    - 총 건수: 392건
    - 테슬라: 273건 (총 건수의 70%가량 차지)
    - 혼다: 90건, 스바루: 10건, 포드: 5건, 그 외 등등
    * 테슬라의 사고 건수가 높은 이유는 그만큼 자율주행 시스템을 장착한 테슬라의 차량이 압도적으로 많기 때문

 

3. 회피 기능

  • 사고 발생 위험이 있을 경우 AI가 자동으로 감지하여 회피하는 기능
  • 실제, 자동회피 기능으로 인해 교통사고 발생을 방지했다는 영상 다수 존재
    * 아직 회피 기능이 완벽하진 않지만, 향후 이 기능으로 인해 사고 발생률을 많이 낮춰줄 거라 생각

 

4. 화재

  • 내연기관차에 비해 발생 빈도는 매우 낮으나, 화재 발생 시 매우 위험하고 진화에 어려움
  • 최근 화재 발생 사례('21년 6월 23일 기사)
    - 미국 폐차장에 있던 테슬라 모델 S에서 돌연 화재 발생
    - 물을 퍼부어도 불이 꺼지자 않아 큰 물웅덩이를 만들어 차량을 물웅덩이에 집어넣어 화재 진압
    - 물웅덩이에 채운 물은 1만 7000L이며, 이는 웬만한 건물 화재 진압 시 사용하는 물의 양

 

 

테슬라의 자율주행은 언젠가는 반드시 성공할 거라고 생각합니다.

하지만 성공하기까지의 여정 자체도 매우 험난할 뿐 아니라, 자율주행으로 인해 인명피해라도 발생하게 되면 회사의 커다란 위기를 가져다 줄지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.

또한, 가능성이 높진 않다고 생각하지만, 경쟁사에서 라이다나 다른 어떤 첨단장비를 동원하여 갑자기 더 좋은 자율주행 기술이 나온다면 테슬라에겐 큰 위협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. 

 

하지만 제 생각은 테슬라가 가고 있는 자율주행의 길이 맞다고 생각하기 때문에
계속적으로 테슬라 투자는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.

 

 

<* 테슬라 자율주행에 대해 좀 더 알아보기>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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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의견이므로 투자에 참고만 해주세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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